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립어린이도서관, 「어린이‧청소년 담당 사서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기사승인 2023.03.21  09:10:36

공유
default_news_ad1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3월 23일(목)부터 2일간‘*또북또북과 독서활동 매뉴얼, 어떻게 활용할까?’를 주제로 2023년 제1회 「어린이‧청소년 담당 사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 또북또북((구)트윈링북): 원저작에서 1.5배 이상으로 크기를 확대하여 앞면은 원본 그대로를,   뒷면은 본문 내용과 읽어 줄 때 필요한 도움말 등을 함께 수록한 독서활동도움자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는 어린이‧청소년 담당 사서 및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전문성 강화 및 정보 교류를 위하여 매년 실무중심의 워크숍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 워크숍은 3월부터 11월까지 격월간 총 5회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2023년 1회차 워크숍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제작‧배포하는 또북또북과 독서활동 매뉴얼을 활용하는 실습에 사서들이 직접 참여하는 참여형 워크숍으로, 독서활동 지도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이론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실제로 또북또북을 활용한 다양한 독서활동을 체험한 후, 토론을 통해 서로 의견을 교류하는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워크숍에 참여하는 사서들은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 필요한 노하우와 다양한 독서활동도움자료 활용법을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또북또북 개발에 참여한 전문가들 및 현장 사서들과의 소통을 통해 도서관의 독서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방법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관계자는 “현장 중심의 참여형 워크숍을 통해 도서관 실무에 도움이 되고, 실습·토론 및 도서관 견학을 통해 참여자 간 상호 정보교류도 가능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워크숍 일정과 참여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www.nlcy.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