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곡동, 김치 나눔 릴레이 전달식 성료

기사승인 2025.12.19  10:50:46

공유
default_news_ad1

- 홀몸어르신 등 저소득가구 724세대에 김치 6,894㎏ 전달...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세곡동이 11월 1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진행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릴레이 전달식’을 통해 관내 저소득가구 724세대에 총 6,894㎏의 김치를 전달했다.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겨울 김장을 준비하기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열린 이번 행사에는 강남구 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해 세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한적십자사 서초·강남남부지사,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성모자애복지관,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강남구 새마을부녀회, 세곡동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 강남구협의회, 강남구 건축사회, 대치2동 성당, 임마누엘 교회, 파르나스호텔, 은진농장 등 관내 직능단체 및 유관기관 14곳이 참여했다.

이들이 후원한 김치는 주민센터를 거쳐 각 세대에 전해졌으며, 홀몸어르신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의 경우 복지 담당 직원이 직접 가정으로 배달하며 안부 확인을 겸했다.

한편, 세곡동 새마을부녀회는 11월 24일과 25일 양일간 세곡동 주민센터 주차장 부지에서 직접 배추 절이기부터 양념까지 김장 전 과정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담근 김장김치를 홀몸어르신 84가구에 전달했다. 정경미 세곡동 새마을부녀회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건강을 잃기 쉬운 어르신들이 무사히 겨울을 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김치를 담갔다”며 “일상에서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을 위해 작은 정성이나마 꾸준히 보태겠다”고 말했다.

신제욱 세곡동장은 “지역 공동체를 위한 나눔 및 봉사에 늘 손을 내밀어주시는 직능단체와 유관기관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연계를 바탕으로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신속히 지원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촘촘히 구축하는 세곡동이 되겠다”고 말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