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구 학리·삼성시니어센터 장수사진 촬영 행사

기사승인 2025.12.19  13:42:00

공유
default_news_ad1
   
 

강남구 학리·삼성시니어센터(센터장 양재석)에서는 지난 11일과 17일, 지역사회 내 센터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을 위한 특별 행사 ‘인생사진관’, ‘한 컷, 나를 기억하다’를 진행했다.

어르신들의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강남구 학리시니어센터와 강남구 삼성시니어센터에서 각각 다른 일정으로 운영됐으며, 기관별로 50명씩 총 100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현재의 삶을 의미 있게 기록하고, 지나온 세월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촬영에 앞서 전문 인력을 통해 헤어 및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이 보다 편안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촬영에 임할 수 있도록 했다.

촬영 현장은 차분하면서도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어르신들은 평소와 다른 단정한 모습으로 카메라 앞에 서서 특별한 하루를 경험했다. 촬영이 끝난 후에는 서로의 모습을 보며 웃음과 칭찬을 나누는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이렇게 예쁜 모습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어 더 자신감이 생기고 기분 좋은 하루가 되었다.”, “장수사진을 찍을 생각을 미처 못하고 있었는데 덕분에 가장 젊은 시절을 기록할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 등 다양한 소감을 이야기했다.

강남구 학리·삼성시니어센터를 운영 중인 양재석 센터장은 “이번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을 보다 의미 있게 꾸려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센터로 자리매김 하겠다.”라고 전했다.

강남구 학리·삼성시니어센터는 강남구 지역 내 다양하고 새로운 노년 문화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어르신을 위한 프로그램 및 행사 등을 꾸준히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