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학] 丁戊癸壬 巳子卯辰
악운도 오는 시기가 중요하다
어떻게 태어나던 태어나는 시점이 자신의 사주며, 평생에 한두 번 오는 악운은 누구에게나 오는데 좋은 사주는 약하게 지나가고, 평범한 사주는 부모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악운이 와도 오는 시점이 중요하며, 30대 이후에 오는 악운은 자신이 알고 있으면 조금 힘들기는 해도 지나갈 수 있으나, 악운이 오는 시기를 알지 못하면 변동이나 투자로 손실을 보게 된다. 악운도 운이라 변동은 좋지 않으나 마음이 들뜨고, 자신에 온 운으로 착각해 변동이 일어나며 악운이 끝난 후에 알게 되어 후회하게 된다.
좋지 않은 악운이 고등학교 시기나 결혼연령대에 오는 악운이다. 고등학교 시기에 악운이오면 공부를 잘하던 상위권 학생도 대학 운이 없어 재수를 택하게 되고, 재수나 삼수를 해도 자신이 맞는 대학이나 학과는 갈 수가 없어 이런 운에는 학교를 낮추어 진학하고 대학 3학년 이후 편입을 택하거나 아니면 대학 졸업 후 자신에 맞는 대학원을 진학하는 것이 좋으나 학과는 무시하고 능력 이상의 대학만 고집하게 된다.
고등학교 시절의 일 년의 악운이 사회생활이나 직장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결혼 시기에 악운이 오면 자신과 맞는 배우자와는 성사되지 않고, 맞지 않은 배우자와 결혼이 성사되어 자식 보고 참으며 남같이
살거나 심하면 별거나 이혼으로 이어진다. 악운에는 자신과 맞는 배우자는 싫고 맞지 않는 배우자가 좋아 보이니 연애 결혼보다 중매가 좋으며, 연애 결혼은 배우자의 인물과 배경에 관심이 많고 착실하고 가
정적인 배우자는 마음에 들지 않아 피하게 되며 부모와 마찰이 심하게 오고 고부간에 갈등으로 이어지기 쉽다.
만약의 경우 태어나는 달이 학창 시절이나 결혼 적령기에 오면 태어난 날을 조정해 출생하면 반은 감해지며 나머지 반은 부모가 잡아줄 수 있는 날을 선택하면 무사히 악운도 넘길 수 있다. 그리고 부모가 자
식을 잡아줄 수 있는 기간은 결혼 전까지이며, 결혼 후에는 부부가 하나가 되며 부모는 울타리는 되나 자식에 영향을 주지는 못한다.
상기 사주는 평범한 사주는 되나 18세 전후에 악운이 와 재능은 있으나 대학 운이 없으니 초등학교부터 미술을 시켜 예능방면이나 의상 계열로 진학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미술을 하지 않았으며 유아 교육
학과나 사회복지학과를 선택하고 좋은 대학만 고집할 것이 아니라 자신과 맞는 학과를 선택해야 한다.
부모의 학벌이 좋으니 예체능은 시키지 않을 것이며, 중학교까지는 부모의 정성으로 상위권을 유지하나 17세 이후는 공부가 힘들며 부모의 지나친 관심이 오히려 자녀를 힘들게 하고 심한 사춘기로 이어져 부모와 갈등이 심하게 오게 된다.
천창근 토암철학관
◇주소: 강남구 양재대로55길 12 ◇문의: 010-5541-0936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