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21일, 온라인채널 통해 콘텐츠 제공
![]() |
||
투머로우 북콘서트팀(이하 북콘서트)은 중ㆍ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을 위해 ‘2020 집나간 인성찾기 프로젝트’ 인성캠프를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삼 일간 개최했다.
청소년의 인성을 키우는 북콘서트는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삶에 지치고, 마음 속 고민을 가진 청소년과 학부모, 교사 간의 활력을 주고자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Youtube '북콘TV' 채널(https://youtu.be/v71AU3nzn1I)과 화상채팅플랫폼 줌(ZOOM)을 통해 온라인 컨텐츠를 제공하고, 실시간 화상 채팅을 통해 참가자들과 소통했다.
주 프로그램으로 팀원과 랜선으로 만나 흥미진진한 미션을 수행하는 스케빈져헌트, 내 안에 있는 나를 분석하고 전문가와의 상담까지 이어지는 'MBTI 로 알아보는 나‘, 마음과 마음이 연결되어 감동적인 화합의 시간을 만들어줄 투머로우 북콘서트, 그 외에도 11가지의 아카데미 강좌와 명사초청강연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즐거운 방학임에도 집에서 시간을 보내야하는 학생들에게 재미와 감동, 가치를 전달하는 유익한 시간을 만들었다.
투머로우 북콘서트는 공연과 강연으로 이루어진 인성교육 콘서트로 여러가지 사회적 문제의 원인인 사람의 마음을 소재로 소통형 문화컨텐츠를 제작해 근본 해결책을 제시한다.
2017년 5월 고려대학교에서의 공연으로 시작된 북콘서트는 현재까지 누적 170회 공연을 통해 3만여 명이 넘는 관객을 만났다. 그간의 공연은 초, 중, 고등학교를 포함하여 대학교와 여러 도시의 시청, 관공서, 기업, 군부대 등 규모가 큰 공연뿐만 아니라 사회적 취약계층인 노인복지관, 다문화가정, 소년원에서도 공연을 이어왔다.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모임이 힘든 시기에 발맞춰 ‘마음을 살리는’ 온라인 북콘서트로 기획부터 진행까지 모두 단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졌고, 모든 공연은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정민 기자 elo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