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려아연, '풍요로운 한가위 송편나눔'행사 개최

기사승인 2021.09.15  17:41:45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가위 맞아 취약계층 145세대에 송편, 과일 등 전달

   

 고려아연(회장 최창근) 임직원들이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와 함께 15일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2021 풍요로운 한가위 송편나눔’ 행사를 적십자 북부봉사관에서 실시했다.

▢ 고려아연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추석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에 맛있는 송편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려아연 임직원과 적십자 봉사원이 정성껏 빚은 송편은 두유, 제철과일과 함께 포장돼 중랑구‧노원구‧성북구 취약계층 145세대에 전달된다.

▢ 송편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올해는 코로나19로 밖에 나가기가 어려워 추석 쇠는 것을 포기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송편을 보내주시니 명절 느낌이 나는 것 같다.”며, “송편 빚는 것이 품이 많이 들어가는데 정말 고생 많으셨다. 감사히 맛있게 잘 먹겠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 봉사활동에 참여한 고려아연 직원은 ”거리두기의 격상으로 올 추석에는 본가에 못 내려가게 되어 마음이 허전했는데, 이렇게나마 송편을 만들어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맛있게 드실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열심히 송편을 만들었다. 저희가 빚은 송편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더 외로우실 어르신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고려아연은 적십자와 함께 설 떡국 나눔, 하계 초복행사, 한가위 송편 나눔, 김장 김치 나눔, 연말 연탄 나눔 등 정기적으로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희망풍차 프로그램’을 통해 4대 취약계층(홀몸어르신, 아동‧청소년 가정, 이주민 가정, 기타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각 가정별로 생계‧주거‧의료‧교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