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건보공단 강남서부지사 학습동아리-서초구립 반포종합사회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05.18  18:31:21

공유
default_news_ad1

- “나눔은 행복 마음은 뿌듯”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 강남서부지사 학습동아리 「건강보험의 실루엣」(회장 손영숙)와 서초구립 반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미진)은 지난 5월 13일 16시에 반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발달장애인의 건강관리 시스템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건보공단 강남서부지사 학습동아리 「건강보험의 실루엣」은 서초구립 반포종합사회복지관 발달장애인의 건강관리 운동프로그램 「FUNFUN 함께 걷는 운동교실」의 지속 참여, 영양교육 및 상담, 함께 둘레길 걷기 등을 통한 운동 전후 개선 효과를 측정하고 평가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복지관에서는 프로그램 참여자의 안전을 위한 인력지원 및 출석관리, 연구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학습동아리 손영숙 회장은 “발달장애인의 건강관리 사전사후 검사를 측정 평가 및 분석하여 발달장애인의 건강관리 인식개선을 증진시키고 지역사회와 소통·공감대를 형성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을 도모하고 활동 주체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초구립 반포종합사회복지관 조미진 관장도 “발달장애인의 보통의 삶을 도모하기 위해 지속하고 있는 우리복지관 장애인복지사업이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많은 단체와 소통하고 협력하여 건강관리 시스템으로 구축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정민 기자 eloews@naver.com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