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구 ‘아파트 공동체 만들기’ 온택트 강연 구민 호응

기사승인 2021.06.17  11:32:31

공유
default_news_ad1

- - 3차례 줌 강의 매회 40명 내외 랜선방청… 청취자 “현 시대에 맞는 유익한 강연이었다” -

   
▲ 아파트 공동체 만들기 포스터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8~17일 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에서 개최하는 ‘아파트 공동체 만들기’ 온택트 강연이 구민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자발적인 주민 간 화합으로 공동주택 현안 해결법을 모색케 하고자 이 강연을 기획됐다.

지난 8일 은난순 한국주거복지연구소 대표의 ‘아파트 공동체의 이해와 활성화의 필요성을 주제로 한 첫 강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3차례 열린 강의는 매회 40명 내외의 방청객이 랜선으로 참여했다.

10일 심재철 에너지나눔연구소장은 ‘입주자 대표회의 중심의 아파트 공동체 활동: 에너지 절약을 통한 관리비 절감’을 주제로 한 강연에서 실제 주민참여로 문제 해결을 이끈 과정을 사례로 들었다. 15일에는 타 지역 활동가가 연사로 나서며 ‘아파트를 중심으로 공동체 모임 사례’를 공유했다.

강연 청취자들은 후기를 통해 “의미 있는 공동체 활동을 고민하겠다”, “옆집에 누가 사는지 모르는 현 시대에 맞는 유익한 강연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17일 오늘 이상우 위스테이별내사회적협동조합 상임이사가 진행하는 마지막 강연 주제는 ‘아파트형 마을공동체 실험현장’이다. 참가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김정민 기자 eloews@naver.com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