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22.05.17  14:57:15

공유
default_news_ad1

- 재치 만점「3행시 공모」,「온라인 도서관 탈출」이벤트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기 위해 516일부터 31일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의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기획되었으며, 청소년들에게 도서관 문화활동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도서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3행시 공모전(재치 만점 3행시를 찾습니다.)

  ‘청소년또는 도서관이라는 단어로 참신하고 재치있는 3행시를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 청소년의 3행시는 6월 중 심사를 통해 독창적이고 참신한 작품을 선발하여,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등 총 28명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온라인 도서관 탈출(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어디까지 가봤니?)

  이번 이벤트는 전국의 청소년들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을 온라인상에서 방문해 볼 수 있도록 도서관 누리집의 온라인 견학콘텐츠를 활용한 것이다. 도서관 누리집 온라인 견학에 접속한 후 도서관의 곳곳을 다니며 도서관과 책에 관한 문제를 풀고 도서관 탈출 URL을 찾아 응모하면 된다.

  온라인 견학은 도서관 내부를 비롯한 건물 전체를 고화질 실사로 촬영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서비스로, 시공간적 제약으로 도서관에 직접 오지 못하는 이용자에게 온라인으로 도서관 견학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제작되었다. 한편 퀴즈를 풀어 도서관을 탈출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상품(무선이어폰,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는 우리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도서관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 마련한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이벤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책뿐만 아니라 도서관과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도서관을 방문하는 청소년을 위한 오프라인 행사(명사 초청 특강)를 준비하고 있다.

  청소년의 달 기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www.nlcy.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