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구립못골도서관, 장애가족 휴식지원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20.11.01  20:17:52

공유
default_news_ad1

- ‘배리어 프리 종이비행기 챌린지 2020’

   
 

서울시 강남구 소재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8일<배리어 프리 종이비행기 챌린지 2020>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배리어 프리 종이비행기 챌린지 2020>은 장애가족 휴식지원 서비스 프로그램 진행의 일환으로 ㈜더 느린걸음에서 주최하고 강남구립못골도서관에서 주관하여 진행하고 있다.

장애와 비장애의 유무를 넘어 다양한 가족들이 온라인을 통해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본 프로그램은 못골도서관 독서동아리 ‘아빠의 독설(讀說)’팀과 함께 온라인으로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가정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용자에게 온라인 챌린지 참여를 통해 가족과 함께 의미 있는 경험을 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챌린지를 진행하며 장애인이 편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제도적, 문화적, 심리적 장벽과 환경을 허무는 운동인 ‘배리어 프리(Barrier-Free)’의 의미를 이해하고, 참여자들이 장애를 넘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기를 기대한다.

이와 함께 오는 8일에는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김영준 선수를 초청하여 종이비행기 날리기 강의와 시범, 챌린지 시상식을 진행한다.

지난 2018년 못골도서관을 찾아 ‘덕후의 직업선택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던 김영준 선수는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만든 회사 ㈜위플레이 의 팀장이자 이색스포츠 마케터로 이색 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김영준 선수와 함께하는 강의 및 시상식은 11월 8일 일요일 오후 2시에 온라인 플랫폼 YouTube에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며,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eloews@naver.com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