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구립못골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 과학특강 3 알기 쉬운 생태계’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21.06.17  01:11:12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시 강남구 소재 강남구립못골도서관 (관장 이아영)에서는 6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과학특강 3편 ‘알기 쉬운 생태계’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현재 한국 시니어 과학창의재단 협회 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병우 교수는 동국대학교 농림대학 응용생물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이학박사를 수료했다. 1978년부터 상지대학교 과학교육과 교수 및 학과장으로 학생들을 가르쳤고 1987년부터 한국 생태학회 상임 평의원, 한국식물학회 대의원으로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다. 2012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RESEAT 프로그램 전문연구위원, 2016년부터 현재까지 한국 시니어 과학기술인 협회 연구의원으로 생태계 관련 강의를 해오고 있다.

이번 과학특강 ‘알기 쉬운 생태계’ 프로그램은 지구 최초의 미생물이 어떻게 생겨났고 최초의 식물세포는 무엇을 만들었는지 또 자연생태계의 생물들은 어떤 관계를 형성하면서 살아가는지에 대한 다소 생소한 내용을 알기 쉽게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그리고 현재 숲이 사람과 생태계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고 생태계를 보존하는 방법도 구체적으로 알아본다.

생태계 전문학자인 김병우 교수의 강의를 통해 평소 과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생태과학자가 되기 위해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공부하면 되는지에 대한 질문에 구체적인 답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프로그램은 6월 30일 수요일 오후 3시에 온라인 화상 강의 플랫폼 ‘ZOOM’을 통해 진행되며, 초등학교 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gangnam.go.kr/mglib)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eloews@naver.com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