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미국 한인기업, 전세계 한류팬 위한SNS 플랫폼 출시

기사승인 2021.09.06  13:29:53

공유
default_news_ad1

- K-팝, K-무비, K-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 준비

   
                                   KWAVE 김영준 대표

전 세계에 뜨겁게 불고 있는 한류 열풍에 맞춰 미국 한인기업이 한류 팬들을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소셜미디어를 출범시켰다.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KWAVE는 지난 6월부터 두달 간 베타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8월 중순 IOS 및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KWAVEGO를 출시했다. KWAVE공정과 공유라는 가치로 전 세계 10억명 한류 팬들이 한 곳에서 소통하는 소셜 플랫폼이다.

최근 수년간 싸이, BTS, 블랙핑크, 기생충, 미나리, 킹덤, 사랑의 불시착 등의 대중적 인기에 힘입어 한류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는 상황.

     
 

전세계 한류 팬들이 한 곳에 모여 K-팝부터 K-캐릭터까지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가상세계 공간을 만들 수 없을까? 수없이 쏟아지는 플랫폼 전성시대에 열성적인 한류 팬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는 강력한 마케팅 수단은 없을까? 위조나 변조의 위험성이 없는 블록체인 기술로 판매자와 소비자 사이에 투명한 거래가 가능한 한류 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구축할 수 없을까?

지난 10년 동안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고, 수많은 실패 속에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한 끝에 드디어 KWAVE가 첫 발을 내딛게 됐다는 것이다. KWAVE의 김영준 대표는 한류 붐의 세계화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한인 기업이 주도권을 갖고 콘텐츠 개발 등 수요와 공급 체인망을 연결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특히 한국과 미국의 한인 중소기업 상품이 KWAVE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전 세계에 팔리는 윈윈성장 구도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KWAVE는 뉴스 블로그 중심의 글로벌 한류 소셜 플랫폼 기능 외에 K-, K-무비, K-게임, K-뷰티, K-푸드, K-웹툰, K-패션, K-캐릭터, K-컬쳐 등의 다양한 컨텐츠 서비스를 완료했거나 준비 중이다. 한류 팬들이 플랫폼에서 적립한 포인트로 필요한 자체 암호화폐(KWG)를 구입, 필요한 서비스를 원터치로 결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했다. 회원 가입 시부터 소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로 신뢰도를 자동화해 셀러와 바이어간 신용 있는 거래가 이뤄지게 된다.

김 대표는 전 세계 한류 붐의 배경에는 BTS를 글로벌 스타로 키워낸 아미(Army) 팬들의 자발적인 성원이 일등공신이었다지난 7월부터 ‘Thank you, Army’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김 대표는 성균관 대학 졸업 후 한국 최대 무역 회사 중 하나인 효성물산에서 무역 금융 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한국 무선통신 기지국 장비 및 부품 전문 제조업체인 KMW’의 글로벌 CEO를 맡아 연 매출 2억달러, 기업가치 20억달러 기업으로 성장시키며 코스닥에 상장시켰다.

한편KWAVE GO는 자회사인 한류물산을 통해 한류 콘텐츠 및 상품을 납품할 사업자 및 파트너를 찾고 있다. 또 차세대 한류 스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엔터테이먼트, 한류 비즈니스를 이끌 인재를 양성하는 아카데미로 지평을 넓혀갈 계획이다.

문의: (213)268-5636, info@kwavego.com

웹사이트: www.KWAVE.ai, www.KWAVEGo.com

편집국 kangnam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강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