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남구립논현도서관(관장 황정의)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공모사업 ‘2026년 전국 도서관 여름 독서교실(제112회)’에 선정되어,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9일까지 초등학생 2~3학년을 대상으로 <겨울아, 읽자!>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독서 경험을 제공하고, 논현도서관의 특화 주제인 ‘경제’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2026학년도 교과과정에 대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총 4차시에 걸쳐 경제를 다룬 그림책 「돈 잘 쓰는 할머니(신현경)」 외 3권을 함께 읽고 △나만의 소비 카드 만들기 △우리 동네 돈 지도 만들기 △나만의 화폐 만들기 △용돈기입장 작성하기 등의 활동을 통해 ‘경제’의 기본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독서를 격려하는 다양한 활동과 혜택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독서교실 친선대사 선언문 낭독을 통해 참여 의지를 다졌으며, 수업을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독서기록장과 독서 배지, 독서교실 수료증을 전달하였다. 아울러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 학생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하였다.
참여 학생들은 일상 속 돈의 흐름을 직접 체험하고 자신의 소비 습관을 돌아보며, 계획적으로 용돈을 관리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논현도서관은 사고력과 문해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가까워지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남신문 kangnamnews@hanmail.net
